ITO 대가체계 컨설팅
● SW 개발 및 유지관리 성과 및 부하분석 서비스
소프트웨어 개발, 재개발, 유지관리 및 운영 사업의 적정 사업 규모, 사업비용, 투입공수, 사업 기간 등 소프트웨어 아웃소싱 또는 인소싱과 관련된 핵심 사업관리 요소인 Size, Cost, Effort, Duration, Risk 등 발주자와 수주자 간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관리 기준 개발과 운영으로 합리적이고 신뢰성 높은 소프트웨어 사업관리 운영 기반 환경을 구축합니다.
1. SW 성과 및 부하분석 서비스 필요성
- 서비스 요구사항을 근거로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서비스 업무량 정보 제공
- 업무량을 근거로 객관적이고 합리적 사업대가(비용 또는 예산) 정보 제공
- 업무량과 사업대가를 근거로 적정 투입공수 및 사업 기간(개발기간) 정보 제공
- 계획 규모와 실적 규모 편차 분석 및 프로젝트 환경정보를 이용한 위험분석 정보 제공
- 프로젝트 정보 분석을 통한 표준 개발 생산성, 운영 생산성 및 유지관리 생산성 정보 제공
2. 공정 단계별 성과 및 부하 분석 프로세스 ]
- 개발 준비 단계 : 개발범위에 포함된 개발 요구사항을 근거로 국제표준 소프트웨어 규모 측정 방법인 기능점수(function Point), 프로그램 수, 코드라인 수 등 다양한 규모 측정 방법을 사용하여 개발 규모, 개발비용, 개발 투입공수, 개발기간 등을 제공
- 개발 완료 단계 : 개발된 소프트웨어 성과물을 대상으로 개발 완료 규모를 측정하여 계획 대비 실적 업무량 차이 분석 및 유지관리/운영 시 예상 유지관리 규모, 사업비 및 운영투입 공수 등을 제공
- 유지관리/운영 단계 : 개발된 소프트웨어 성과물을 대상으로 기능개선 요구사항에 따라 개선되는 유지보수 업무량을 자동으로 측정하여 운영규모의 자동 현행화 관리와 정기적으로 유지관리 성과분석 정보를 제공
※ 본 서비스는 당사가 보유한 사용자 요구사항을 이용한 기능점수 자동 측정 및 검증 솔루션 및 프로그램 소스를 이용한 기능점수 자동 측정 솔루션을 활용합니다.
3. SW 개발 및 유지관리/운영 단계 소프트웨어 규모 및 비용 적정성 분석 체계
4. 개발 요구 사항을 활용한 SW 개발 규모 및 성과 관리
5. 프로그램 소스를 활용한 SW 유지 관리 및 성과 관리
● ITO 대가체계란?
Head Count 기반의 SM 계약 관리체계의 문제점 개선과 객관적인 성과 관리체계 마련 등 ITO 서비스 품질향상 및 운영 효율화 요구에 부응할 목적으로 이해 관계자 모두가 수용할 수 있는 합리적 ITO 성과관리 모델을 정립합니다.
1. 현행 SW 대가 체계의 문제점
2. 현행 SW 대가 체계의 개선 방향
3. SW 유지 관리 /운영 대가 모델 추이
● 연락처
- 담당자 : 유재상, 이용현
- 전화번호 : 070-7500-8690 ~ 91
- 이메일 : gameandgame@mnms.kr